본문 바로가기
따해의 일상리뷰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부작용 발생 피해신청, 이상반응 신고 후기

by 따해 2021.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해 입니다 ㅎㅎ

며칠 전 모더나 백신 2차를 접종하고 

부작용 때문에 큰 고생을 했어요 ㅠㅠ 

말로만 듣던 응급실행 

직접 겪은 모더나 백신 부작용 

사례 알려드릴게요 ㅠㅠ

 

 

 

 

 

 

 

 

 

저는 모더나 1,2차 백신 접종을

대전 근로복지 공단 대전병원에서 진행했어요 

지난 1차 때는 그래도

접종 부위에 가벼운 근육 통증 정도였는데 

2차 때는 상상도 못 할 통증이 왔어요

 

 

 

 

 

 

 

 

 

금요일 11시 경이였는데 대기가 좀 있었어요 

담당 의사 선생님이 다른 예진으로 무려 30분이나 지각을 하셔서;;

의도치 않게 30분이나 늦어져버렸어요 

근로복지 공단 대전 병원은 올 때마다 

실망감이 가득해요 

항상 일처리가 원활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접종 직후는 오히려 1차 보다

2차 때 더 아무런 느낌이 없더라고요

1차 때는 맞자마자 근육통이 팔 쪽에서부터 어깨 쪽까지 올라왔는데 

2차 때는 막상 맞을 때도 느낌이 없었고

맞고 나서도 아무렇지 않았어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안내

 

 

 

역시 1차 때와 동일하게

대기실에서 15분여간 기다렸다가

다시 회사로 복귀하고 

그날 밤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답니다

 

접종 후 안내서를 봤을 때만 해도

그런가 보다 

싶었는데

 

(접종 후 발열, 두통, 오한, 통증, 부기 등)

 

 

그런데.....!

 

 

 

 

 

 

 

보시다시피

접종 후 다음날 새벽부터 갑자기

오한이 오기 시작하면서 

너무 추워서 잠에서 깨기 시작했어요 

접종 부위도 갑자기 욱신거리는 것 같아서

즉시 타이레놀 두 알을 먹고 다시 잠에 들었는데

 

문제는 그때부터 속이 울렁울렁 거리는 거였어요 ㅠㅠ

그 이후로 계속 울렁거리면서 토를 하기 시작했고

열이 39.4도까지 오르기 시작했어요 ㅠㅠ

 

 

 

 

일반 병실에는 가지고 못하는 상황이라

음압 병동으로 따로 격리되어야 했습니다 ㅠㅠ

그나마 겨우 받아주는 병원이 있어서

그쪽에서 수액과 진통제, 울렁증을 가라앉히는 주사 등을 맞은 후에야

증상이 잠잠해지기 시작했어요 

 

 

 

 

 

 

 

 

3일 차가 지난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백신 접종 후 부작용으로 인한

이상반응 신고 및 피해보상 신고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상 내용은 응급실 진료비와 약값 등입니다.

 

 

병원에서 지시한 대로,  보건소에 연락을 취했고

피해보상 신청과 함께 필요서류를 지급하기로 했어요

 

 

<백신 접종 피해보상 신청 서류>

-진료확인서 

-신분증 사본

-진료비 영수증

-진료 상세내역서

-보건서 방문 후 제출

 

 

저와 같은 증상 및 피해 사례가

병원에서는 꽤 많이 있는 사례라고 하더라고요

백신 부작용으로 보인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보통 2차에서 1차보다 많은 부작용을 호소하시는데

많은 분들 2차 백신 접종 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ㅠ

 

혹 접종 후 문제가 생기신다면

바로 근처 보건소에 연락을 취하셔서

이상반응 신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부작용 후기였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