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해의 일상리뷰

#첫글 코로나백신 예방접종 완료!(feat.모더나) 접종 전 주의사항은? 접종 후 증상 &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by 따해 2021.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해입니다. 

제가 첫글을 올리는 오늘 (9/30) 백신1차 접종을 맞게 되었어요! 

혹시몰라 직장에 연차도 한달전에 미리 냈답니다.

 

 

 

 

저는 백신을 늦게 접종한 편이라 주위에서 후기를 들어보았을때 

다들 증상이 케바케 더라구요

어떤 사람은 하나도 안아팠다고 한 반면에

누구는 두통이 심했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팔을 못들 정도로 너무 아프다고하고

또 접종 후 이틀뒤에 이 잘 안쉬어진다고 응급실에 실려간 지인도 보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런지 많이 긴장이 되고 떨리더라구요

사실 접종을 피할 수만 있다면 피하고 싶은 마음에 미루다가 많이 늦어지게 되었는데..

결국! 그날이 오고만 것이죠..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외관 

 

 

 

제가 접종한 곳은 대전에 근로복지공단이라는 병원이였고

큰 병원인지라 대기시간이 길어질거라고 예상은 했던 것 같아요!

 

 

접종 전에 주의하셔야 할것은

병원가시기 전에

신분증을 꼭 필참하셔야 하구요★

과도한 음주는 피하셔야 한다고 해요!

 

9시 예약이였는데 

한 5분정도 늦게 도착해서 혹시 못 맞는거 아닌가..걱정했지만!

그런일은 없었고 먼저온 예약자 분들 때문에 

30분 정도 대기한 후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접종 대기중인 예약자들

 

 

 

 

병원과 대기시간, 예약시간에 따라서 

대기 없이 금방 맞기도하고

1시간 이상 기다린분도 있고..

이것도 케바케 인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이른 시간에 접종하시는게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9시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있었거든요 

 

 

 

 

 

 

우선 들어가시면 예진표라는걸 작성하게 되구요

임신여부, 코로나19 증상여부, 알레르기 여부, 평소 지병여부 등을 체크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이 적힌 안내문 2장 이였어요 

대기 시간동안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ㅎㅎ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안내문

 

 

우선 안내문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은

전신반응으로 발열,구토,두통,피로감,근육통,메스꺼움 등이 있고 

 

드물게는 갑자기 심한 두통, 호흡곤란, 흉통이 오기도하며

가슴압박감과, 가슴통증, 복부 통증이 오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럴떄는 병원에 바로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사실로 들어가면 의사선생님께서 예진표를 보면서 예진하시고 

들어가게 됩니다. 아까 문서에서 체크했던, 알레르기 증상 유무등을 다시 확인하세요 

접종 후 약간의 미열이 생길 수도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저는 모더나 백신을 맞게 되어서 

(바로 옆쪽에는 화이자 예방접종)

모더나 예방접종이라고 되어있는 칸막이 안으로 들어가서 주사를 맞는데

 

그때부터 엄청 긴장이 되더라구요 

다들 별거 아니라고, 금방끝난다고 하는데 

왜이렇게 긴장이 되던지..

 

 

 

 

 

 

 

 

그렇게 아주 따끔!하게 주사를 맞고 나왔습니다. 

어떤분들은 아무 느낌도 없었다고 하는데

저는 바늘이 들어갈때부터 너무 아프던걸요 ㅠㅠ 

엄청 따끔하고 욱신 했답니다 ㅠㅠ

 

접종 직후에 바로 이동할 수 없어요!

15분 정도 이상반응이 일어나는지 앉아서 대기한 후에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집에 갈 수 있답니다 

만일을 위한 사항이니까 

여러분들도 접종 후 꼭! 15분 이상 대기하시고 가세요

 

저는 맞고부터 바로 맞은부위부터 어깨까지 통증이 오더라구요

ㅠㅠ원래부터 어깨통증이 있던 사람인지라 

굉장히 뻐근하고 욱신욱신한 느낌이 듭니다. 

15분 대기하고 일어났을땐 몸에 힘이 다 빠지고 다리도 저릿하더라구요 

몸살걸린 것 처럼요 ㅜㅜ

 

 

 

약국에서 구입한 타세놀정 500밀리그램

 

맞은지 30분 밖에 안됐는데 벌써부터 근육통에 전신 무력감에

다음날부터 더 심해진다고 하는데 큰일이죠

조금이라도 통증이 있거나 다른 통증이 지속될 시 바로 진통제를 먹어주는게 좋다고해서

약국에서 바로 진통제를 구입했습니다.

 

타이레놀은 품절이여서

*아세트아미노펜 이라는 성분이 들어간 

타이레놀과 성분이 비슷한 타세놀 진통제를 구매했어요

혹시 몰라 2개구매! 

개당 2천원이였어요. 타이레놀에 비하면 저렴한편이죠

 

중간에 근육통 심할때 한번씩

그리고 자기전에 꼭 먹어주라는 지인들의 추천으로 ㅠㅠ

 

아프지않게 진통제 잘챙겨먹고 

몇일동안은 무리하지 않고 잘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원래 이후 다른 일정이 있었는데 취소하고

집에와서 요양중이에요 ㅎㅎ

많게든 일주일정도 후유증이 간다고 하는데

별일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앗 그리고! 

백신증명서 어플 쿠브(coov)를 다운받고

본인인증을 하시면 

위 사진처럼 보이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도

받아보실 수 있어요!

후훗 이렇게 보니 나름 뿌듯한데요

인스타에 자랑해야 겠네요ㅎㅎ

 

 

↑백신접종증명서 다운어플 쿠브 coov

 

 

 

 

코로나 백신 접종 앞두신 분들 또는 접종 완료 하신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의료진 여러분 모두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