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해의 맛집리뷰

대전 신세계 백화점 5층 서리재 직화구이 불고기 맛집 (차돌박이 추천)

by 따해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해 입니다 :) 

오늘은 신세계 백화점 5층 불고기 맛집 

서리재 이용후기(솔직 후기)입니다 ㅎㅎ

 

 

 

 

대전 신세계 서리재

 


서리재 대전 신세계 Art & Science 5층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7 5층

시간 : 11:00 영업 시작!

 

 

 

대전 신세계 백화점 5층 식당관 쪽에 가면 

한밭 대식당(푸드코트) 옆에 한식당이 여러 곳 있는데

그중에서도 서리재에 오게 되었어요 

직화구이라고 해서

평소 불맛 나는 직화구이류를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총총 오게 되었네요 :) 

 

웨이팅도 거의 없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네요 ㅎㅎ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했더니 

분위기가 온통 크리스마스!ㅎㅎ

한밭 대식당을 지나면 바로 있어요

 

 

 

 

 

 

 

 

음식은 생각보다 일찍 나온 편이었어요 ㅎㅎ

 

서리재 소불고기와 + 양념 차돌박이 

이렇게 시켰어요 

직화라고 해서 저 돌판 같은 거 위에 올려놓고 

불로 데워서 먹는 건가? 했더니 

그런 건 아니고.. 직화구이로 나온 걸 그냥 돌판 위에 올려놓고 먹는 거더라고요.. 

(당황 x 100)

 

 

 

특이했던 점은 된장찌개가 같이 나오는 게 아니라

따로 주문해야 하는 사이드 메뉴라는 사실!!...

이것도 당황스러웠어요 

 

 

 

서리재 소불고기

 

 

서리재 소불고기 18,000원

 

이게 서리재 소불고기이고

시래기 같은 게 많이 들어가 있는

담백한 불고기인데

양은 많은 편이었는데

맛은 직화구이라기엔..

불향이 조금 약하게 나는 것 같았고 

간이 좀 밍밍해서 

맛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네요 ㅠㅠ 

가격 대비 맛은 쏘쏘였습니다.

 

 

 

서리재 차돌박이

 

 

추천 메뉴★

양념 차돌박이 16,000원

 

서리재에서 메뉴 시키신다면

전 양념 차돌박이 추천 100개요!!

양념에서 감칠맛이 많이 나고 

고기 자체도 얇으면서 육즙도 가득하고 

고소하면서 맛이 아주 좋았어요.

 

저는 양념 차돌박이 정말 추천합니다

서리재 소불고기는 잘 손이 안 가는데

양념 차돌박이는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어요

가격은 조금 비싼 듯했어요

 

부추가 한편에 따로 나오는데

여기에 나오는 부추는 조금 매콤한 편이어서

저는 안 먹었어요 ㅎㅎ

 

 

 

서리재 된장찌개

 

 

된장찌개 4,000원

 

음. 비싸도 안 비싸고를 떠나서

된장찌개 4천 원 주고 먹는 적이 거의 없어서

쫌 당황스러웠어요

무튼 맛은 강된장? 과 비슷한 맛이고

특별히 맛있다. 특별하다는 느낌은 없는데

메뉴 특성상 찌개랑 같이 먹을 수밖에 없어서

따로 시킬 수밖에 없었네요 

 

 

 

 

 

 

 

 

백화점 식당가라 큰 기대는 안 했지만

가격에 비해서 약간 떨어지는 맛이라고 느껴졌어요..

양은 많은 편! 

된장찌개 따로 시키는 것도 약간ㅋㅋㅋ

 

직화구이를 내세웠는데

현장에서 직화로 먹는 기분도 느낄 수 없고 

고기에 은은한 불향도 나지 않아서

이게 직화구이가 맞나..

계속 생각했어요 ㅎㅎ

 

가격에 비해

여러 가지로 아쉬웠던 맛집이었네요!

그래도 양념 차돌박이는 참 맛이 괜찮았아서

그 메뉴는 추천드립니다! 

 

 

이상 서리재 이용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