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해의 맛집리뷰

청주 문의면 마중 한정식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한식 맛집 이용후기

by 따해 2022.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해 입니다 :-) 

주말에 가족과 함께 

청주 문의면에 마중 한정식 맛집에 다녀왔어요 

음식들이 너무 정갈하고 맛도 좋아서 

오고 또 오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ㅎㅎ 

대청댐 들러 드라이브도 하고 

한정식도 먹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추천하고 시작합니다 ^^

 

 

 

청주 마중 한정식

 

 


청주 마중 한정식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845-5

전화 : 043-288-1259

시간 : 11시 30분~21:00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주차자리 넉넉함! 

 

 

 

 

 

 

전화로 미리 예약할 수 있어요!

예약 없이는 바로 먹기 힘드실 수 있으니

미리 예약 주셔야 합니다 

최소 하루~ 전엔 전화로 예약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실내 굉장히 넓고 분위기도 좋아요 

그런데 통로가 좁고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바로 옆 테이블과 거리가 너무 가까운 감이 있어요 

말소리도 다 들리고 시끌벅적했네요 

그리고 테이블석은 쫌 보온이 잘 안되서 

추운 느낌도 있어요ㅠㅠ

 

룸도 따로 있지만 룸은 예약이 차서 못 갔어요 

조용히 식사하고 싶으시면 룸을 잡아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기가 룸이에요 

비교적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리된 공간이라 

중요 모임 시에는 룸으로 미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

 

 

 

마중 한정식 메뉴판

 

 

 

산정식 21,000원

들정식 25,000원 (산정식 + 전복요리)

해정식 31,000원 (들정식 + 보리굴비)

스페셜 정식 38,000원 (해정식 + 활어회)

 

제일 기본 메뉴가 산정식, 들정식, 해정식, 스페셜 정식 이렇게 정식 메뉴가 있습니다 

죽이랑 보리굴비는 따로 판매도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보리굴비가 포함된 해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마중 한정식 주류

 

 

마중 한정식 주류 메뉴판입니다

복분자, 백세주, 산삼주, 국순당 쌀막걸리, 맥주, 소주, 음료수

그리고 와인 메뉴도 있었어요 ㅎㅎ 

생각지 못한 와인 메뉴에 깜놀! 

 

비냐 란자(스페인) 25,000원

데르라스 까베르네 쇼비뇽 (칠레) 32,000원

노블 매독 (프랑스) 48,000원 

 

 

 

 

 

 

처음 밑반찬으로  나온 메뉴들 ㅎ

보쌈이랑 / 샐러드 / 소라 무침 / 청포묵무침 / 단팥죽 

이렇게 처음 나오는데 아주 정갈하게 잘 나오더라고요 ㅎㅎ 

메뉴 다 맛도 좋아요 ㅎㅎ

 

 

 

 

 

 

 

메뉴들이 무려 15가지가 됩니다 ㅎㅎ

하나하나 찍기에는 너무 어려웠어요 ㅋㅋ

대부분 제가 잘 먹는 메뉴들이라

가리지 않고 다 먹은 듯한데 

가장 맛있던 건 (메인 요리 제외하고)

전복요리랑 / 안창 석쇠구이 / 보삼 / 청포묵무침 등이었어요 ㅎㅎ

 

 

 

 

 

 

 

마중 서빙 로봇도 있어요 ㅋㅋㅋ

귀여운 서빙로봇이 활보하며 서빙하는데 귀엽더라고요 ㅋㅋㅋ

물론 직원분들이 해주시기도 하지만 

서빙로봇도 함께 서빙합니다

워낙 많은 손님들이 와서 그런지 

서빙 로봇 손길도 필요한가 보더라고요

 

 

 

 

 

 

와인과 함께 먹으니 맛이 2배~

가족들과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서로 축하해주며 한잔 짠~

기분도 좋았어요 ㅎㅎ

가족파티에 딱 좋은 분위기예요 

 

 

 

 

 

 

드디어 메인 메뉴인 보리굴비가 나왔어요 ㅎㅎㅎ

보리굴비 정말 큼지막하고 두툼합니다 

살이 엄청 많이 붙어있어서 

3명이서 먹어도 양이 많을 정도였어요 

맛도 처음에는 짭짤하다 생각했는데

먹을수록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살도 두툼하고! 

특히! 같이 나오는 녹찻물에 밥 말아서 

그 위에 얹어먹으면 쫌 짠듯한 느낌이 싹 가셔요~!

 

 

 

 

 

 

이렇게 나오는 녹찻물에 밥 말아서

보리굴비 살을 뜯어서 얹어먹으면

너무나 맛있답니다 ㅎㅎ 

된장찌개도 간이 딱 맞아서 서로 조화로운 맛이었습니다 

마중 한정식 정말 맛집 인정!!

맛을 아는 맛집..(엄지 척)

 

 

 

 

 

 

녹차에 밥 말아먹는 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아서 깜짝 놀라였어요!

이상할 거라 생각했는데 놉!

보리굴비랑 궁합이 딱이었습니다.

녹차물에 밥 말아먹는 거 너무 맛있어서

녹찻물 2번 리필했네요 ㅎㅎ

 

 

 

 

 

 

아까 언급했던 맛있던 메뉴들! 

표고버섯 전복요리 / 잡채 / 안창 석쇠구이 

전복요리 표고버섯 들어가서 풍미가 더 깊은 것 같아요!

전문가의 솜씨가 느껴지는 한식이었습니다

 

 

 

 

 

 

표고 + 누룽지 탕수육도 맛있었던 ㅎㅎ

표고버섯 씹는 맛이 꼭 고기 식감이랑 비슷하고 

풍미도 좋아서 맛있더라고요 

탕수육 고기 먹는 것과 비슷한데

깔끔한 맛이었어요

누룽지도 바사삭해서 

식감이 재밌었던 메뉴! 

 

보리굴비 정식에 나오는 반찬들이

다 알차고 정갈하고 고급스러웠어요 

돈이 아깝지 않은 15첩 반상 ㅎㅎ

같이 간 가족들이 다 만족스러워해서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마중 한정식 인증샷ㅎㅎ

가족들과 새해를 축하하며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던

마중 한정식!

대청댐 드라이브 코스로 오셔서 가시면 더 좋아요

나오신 길에 들러도 좋을 듯ㅎㅎ

마중 한정식 꼭 가보세요~

 

 

최근에 별관도 지어서 

별관에서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식사하실 수 있어요

사전에 미리 별관 예약하셔서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중 한정식 들렸다가 

청남대 구경하시고 가셔도 좋고!

대청호 길 따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습니다ㅎㅎ

 

 

 

 

모두가 만족하는 정갈한 한식 맛집!

청주 문의면 마중 한정식 최고!

추천추천!

 

 

 

반응형